독후감 뜨개는 우리를 들뜨게 하지 : 뜨개가 선사하는 힐링과 즐거움

뜨개는 우리를 들뜨게 하지 : 뜨개가 선사하는 힐링과 즐거움

뜨개는 우리를 들뜨게 하지 않는다. 저자는 이 책의 제목을 통해 뜨개가 지루하거나 촌스러운 취미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싶었다고 말한다. 실제로 뜨개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꽤나 역동적이면서 흥미진진한 취미이다. 또한, 뜨개는 행위 자체로 힐링이 되는 동시에 만족스러운 선물까지 남겨줄 수 있는 생산적인 취미이기도 하다.

저자는 낮에는 코드를, 밤에는 뜨개를 하는 개발자이다. 그는 뜨개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활력을 얻는다고 한다. 그는 뜨개를 통해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했다고 말한다.

  • 집중력 향상

뜨개는 손과 머리를 동시에 사용하는 활동이다. 따라서 뜨개를 하면 집중력이 향상된다고 한다. 저자는 뜨개를 하면서 업무에 집중하기 어려웠던 때가 있었는데, 뜨개를 시작하면서 집중력이 훨씬 좋아졌다고 말한다.

  • 스트레스 해소

뜨개는 손을 움직여 무언가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준다. 저자는 뜨개를 하면서 멍하니 생각에 잠기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말한다.

  • 자기만족감 증진

뜨개로 만든 작품을 보면 자신이 한 일을 자랑스럽게 느낄 수 있다. 저자는 뜨개로 만든 작품을 선물할 때면 큰 기쁨을 느낀다고 말한다.

이 책은 뜨개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또한, 저자의 뜨개 일상을 생생하게 담아내어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뜨개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뜨개의 매력을 경험해 보길 추천한다. 뜨개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취미이자, 삶의 질을 높여주는 훌륭한 방법이다.

뜨개를 시작하는 방법

뜨개를 시작하려면 기본적인 도구와 재료가 필요하다. 도구로는 뜨개 바늘과 실이 있으며, 재료는 인터넷이나 동네 뜨개 가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뜨개 바늘은 크기에 따라 숫자로 표시되어 있다. 처음에는 5mm 정도의 바늘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실은 울, 면, 아크릴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뜨개를 배우는 방법은 인터넷이나 책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요즘에는 뜨개 클래스도 많이 개설되어 있으므로, 직접 강사의 지도를 받으며 배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뜨개를 위한 추천 도서

  • 뜨개는 우리를 들뜨게 하지 : 낮에는 코드를, 밤에는 니트를 짜는 개발자 바나의 뜨개 라이프 에세이 (바나 지음, 브레인스토어 펴냄)
  • 뜨개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정은지 지음, 킨더랜드 펴냄)
  • 뜨개로 만드는 100가지 소품 (이영숙 지음, 풀무원출판 펴냄)

뜨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취미이다. 뜨개를 통해 삶의 활력과 힐링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바나 작가의 에세이 『뜨개는 우리를 들뜨게 하지』는 뜨개를 통해 삶의 변화를 맞이한 한 사람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이 흔들리던 시기에 뜨개를 시작한 저자는, 뜨개를 통해 위안과 안정을 얻고, 새로운 취미와 삶의 활력을 찾게 된다.

책은 저자의 뜨개 시작부터 현재까지의 과정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그려낸다. 저자는 뜨개의 기초부터 다양한 뜨개 작품에 대한 이야기, 뜨개를 통해 만난 사람들과의 인연 등 다양한 주제로 글을 풀어낸다. 특히, 저자의 뜨개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책 곳곳에 묻어나와 독자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책을 읽으면서 나는 뜨개의 매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뜨개는 단순히 실로 옷이나 소품을 만드는 행위가 아니라, 창의성과 집중력을 키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예술이다. 또한, 뜨개는 사람들을 연결하고, 따뜻한 위로를 줄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뜨개에 관심이 있거나, 새로운 취미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뜨개는 우리를 들뜨게 하지』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뜨개의 매력을 발견하고, 삶의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다음과 같은 내용들은 인상 깊게 다가왔다.

  • 뜨개는 단순한 취미가 아니라, 삶의 방식이 될 수 있다.
  • 뜨개는 창의성과 집중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 뜨개는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다.
  • 뜨개는 사람들을 연결하고, 따뜻한 위로를 줄 수 있다.

앞으로도 나는 뜨개를 통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삶의 활력을 얻고 싶다.

책의 첫 부분에서는 바나 작가가 뜨개를 배우게 된 계기와 과정을 이야기한다. 바나 작가는 평소 꼼지락거리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었지만, 뜨개에 대해서는 전혀 관심이 없었다. 그러던 어느 날, 펜데믹으로 인해 집에만 있어야 했던 바나 작가는 우연히 유튜브에서 뜨개 영상을 보게 된다. 그리고 그 영상을 보면서 뜨개에 대한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image 11

바나 작가는 뜨개를 배우면서 많은 것을 얻었다고 한다. 우선, 뜨개는 바나 작가에게 안정감을 주었다. 바나 작가는 뜨개를 할 때면 마치 세상의 모든 것을 잊고 그저 뜨개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고 한다. 또한, 뜨개는 바나 작가에게 성취감을 주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지만, 조금씩 실력이 늘어가면서 자신이 만든 작품을 완성할 때마다 큰 기쁨을 느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뜨개는 바나 작가에게 소통의 창구를 열어주었다. 뜨개를 통해 바나 작가는 전 세계의 뜨개 동호회원들과 교류할 수 있게 되었고,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었다.

바나 작가의 뜨개 라이프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뜨개는 단순한 취미가 아니라,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하나의 방법이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또한, 뜨개는 우리에게 위로와 치유, 그리고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준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나는 뜨개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곧바로 실과 뜨개 바늘을 구입해서 뜨개를 배우기 시작했다. 아직은 초보이지만, 바나 작가처럼 뜨개를 통해 삶의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질문 및 답변

Q. 이 책의 주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이 책의 주제는 ‘뜨개를 통해 발견한 삶의 기쁨’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나 작가는 뜨개를 통해 안정감, 성취감, 소통의 기쁨을 얻었습니다. 이 책은 이러한 바나 작가의 경험을 통해 뜨개가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Q. 바나 작가의 뜨개 라이프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A. 바나 작가가 뜨개를 통해 얻은 성취감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바나 작가는 처음에는 뜨개를 할 줄 몰랐지만, 꾸준히 연습한 결과 이제는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바나 작가의 노력과 성취는 우리에게 많은 동기부여를 줍니다.

Q. 이 책을 읽고 나서 뜨개에 대해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A. 뜨개는 단순한 취미가 아니라,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하나의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뜨개는 우리에게 위로와 치유, 그리고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앞으로 뜨개를 통해 삶의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